오늘 포스팅 내용은 기아 모하비 차량의 ECU 매핑 작업입니다. 그럼 아래 사진을 통해서 작업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기아 모하비 차량의 ECU 매핑 작업입니다. 그럼 아래 사진을 통해서 작업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인 기아 모하비 디젤차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나오는 대형 SUV 차량입니다. 해외에는 텔루라이드라는 차가 나오는데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모델입니다. 가끔 이런 차가 있거든요. 뭐, 메이커 특유의 어떤 사정이 있는 것이겠지요?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인 기아 모하비 디젤차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나오는 대형 SUV 차량입니다. 해외에는 텔루라이드라는 차가 나오는데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모델입니다. 가끔 이런 차가 있거든요. 뭐, 메이커 특유의 어떤 사정이 있는 것이겠지요?
대형 SUV인 만큼 차량 크기도 크지만 차량 무게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에 맞춰 제조사에서는 순정 출력을 세팅했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게 대부분입니다. 물론 고성능차를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어져 좋겠지만 왠지 성능에 대한 아쉬움은 늘 존재합니다. 대형 SUV인 만큼 차량 크기도 크지만 차량 무게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에 맞춰 제조사에서는 순정 출력을 세팅했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게 대부분입니다. 물론 고성능차를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어져 좋겠지만 왠지 성능에 대한 아쉬움은 늘 존재합니다.
이 차의 경우 A/T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흔히 오프로드 타이어라고 불립니다. 제가 알기로는 순정 차량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따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휠 쪽도 화이트 계열의 컬러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외형에 차이가 느껴집니다. 이 차의 경우 A/T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흔히 오프로드 타이어라고 불립니다. 제가 알기로는 순정 차량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따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휠 쪽도 화이트 계열의 컬러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외형에 차이가 느껴집니다.
차량 계기판 사진입니다. 총 주행거리가 15만 킬로미터를 넘었습니다. 디젤차답게 RPM 영역이 낮습니다. 차량 계기판 사진입니다. 총 주행거리가 15만 킬로미터를 넘었습니다. 디젤차답게 RPM 영역이 낮습니다.
자동차 엔진룸 사진입니다. 차가 커서 그런지 부품도 크네요. ^^ 잠시 정품 제원을 말씀드리면 2,959cc 디젤엔진으로 최대출력 260마력 57.1토크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젤 엔진답게 높은 토크가 돋보이네요. 자동차 엔진룸 사진입니다. 차가 커서 그런지 부품도 크네요. ^^ 잠시 정품 제원을 말씀드리면 2,959cc 디젤엔진으로 최대출력 260마력 57.1토크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젤 엔진답게 높은 토크가 돋보이네요.
매핑 작업 진행 시 차주 분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게 매핑 관련 포스팅을 여러 번 보신 분들은 알고 있을 예정입니다. 차량마다 프로그램도 다르고 매핑 방법도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말입니다. 각각의 차량마다 ECU도 다르기 때문에 그에게 맞는 매핑 장비가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볼씨의 차종에 대한 매핑 작업이 가능한 것입니다. 오늘 작업은 대 측정으로 진행하여 시운전을 통한 차량의 변화를 확인하고 출고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차주분들이 초반 출발부터 끝까지 차량의 변화를 확인하거나 매우 만족했습니다. 디젤 차량 같은 경우 그 차이를 더욱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싼 토크 값에 대한 차이가 확 나거든요. ^^게다가 연비가 좋은 디젤 차량이지만 매핑 작업을 통해 연비 부분도 좋아지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작업시간 같은 경우 보통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차량에 따라 며칠씩 소요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점이나 작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나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핑 작업 진행 시 차주 분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게 매핑 관련 포스팅을 여러 번 보신 분들은 알고 있을 예정입니다. 차량마다 프로그램도 다르고 매핑 방법도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말입니다. 각각의 차량마다 ECU도 다르기 때문에 그에게 맞는 매핑 장비가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볼씨의 차종에 대한 매핑 작업이 가능한 것입니다. 오늘 작업은 대 측정으로 진행하여 시운전을 통한 차량의 변화를 확인하고 출고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차주분들이 초반 출발부터 끝까지 차량의 변화를 확인하거나 매우 만족했습니다. 디젤 차량 같은 경우 그 차이를 더욱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싼 토크 값에 대한 차이가 확 나거든요. ^^게다가 연비가 좋은 디젤 차량이지만 매핑 작업을 통해 연비 부분도 좋아지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작업시간 같은 경우 보통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차량에 따라 며칠씩 소요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점이나 작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나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