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변형 피규어는 반다이 초진화혼 디지몬 시리즈의 세 번째 라인업인 디아블로몬입니다. 초진화혼 디지볼빙 스피릿 시리즈는 과거 시리즈로 상품화된 초진화 디지몬 변형 피규어를 보다 보완하여 출시하는 복각 개념의 디지몬 변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의 초진화혼 라인업도 오랫동안 신작 소식이 없어 끊긴 아쉬운 시리즈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변형 피규어는 반다이 초진화혼 디지몬 시리즈의 세 번째 라인업인 디아블로몬입니다. 초진화혼 디지볼빙 스피릿 시리즈는 과거 시리즈로 상품화된 초진화 디지몬 변형 피규어를 보다 보완하여 출시하는 복각 개념의 디지몬 변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의 초진화혼 라인업도 오랫동안 신작 소식이 없어 끊긴 아쉬운 시리즈입니다.
패키지 디아블로몬의 거대한 두 손이 두 팔로 갈라지는 강렬한 이펙트와 진화 전 형태인 성장기 케라몬의 일라가 상품의 주제를 잘 나타내는 것 같네요. 패키지 디아블로몬의 거대한 두 손이 두 팔로 갈라지는 강렬한 이펙트와 진화 전 형태인 성장기 케라몬의 일라가 상품의 주제를 잘 나타내는 것 같네요.
구성품 베이스와 지지대는 길이가 다른 2종이 있는데 디아블로몬 형태일 때 어느 지지대든 사용하셔도 되고, 케라몬은 긴 지지대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디아블로몬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시계는 합금 다이캐스트 재질이네요. 구성품 베이스와 지지대는 길이가 다른 2종이 있는데 디아블로몬 형태일 때 어느 지지대든 사용하셔도 되고, 케라몬은 긴 지지대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디아블로몬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시계는 합금 다이캐스트 재질이네요.
양서류와 같은 기괴한 외형과 길쭉한 손발 모양이 잘 입체화되어 있는 것 같네요. 변피답지 않게 뒷모습도 잘 다듬어져 있어서 좋았어요. 양서류와 같은 기괴한 외형과 길쭉한 손발 모양이 잘 입체화되어 있는 것 같네요. 변피답지 않게 뒷모습도 잘 다듬어져 있어서 좋았어요.
양각이크게나있고,오니같은얼굴모양과머리카락조형이잘구현되어있네요. 양각이크게나있고,오니같은얼굴모양과머리카락조형이잘구현되어있네요.
팔에 비해 오버스케일로 거대한 견갑옷과 손이 엄청나네요! 레드 컬러의 포인트가 강렬한 손가락은 전부 볼 관절로 개별적으로 가동할 수 있습니다. 팔에 비해 오버스케일로 거대한 견갑옷과 손이 엄청나네요! 레드 컬러의 포인트가 강렬한 손가락은 전부 볼 관절로 개별적으로 가동할 수 있습니다.
흉부는 통째로 다이캐스트를 사용해, 묵직한 질감이 보기 쉽고, 중앙부에 카타스트로피 캐논 발사구는 영롱한 클리어 그린 부품으로 분할되어 입체감이 살아있네요! 흉부는 통째로 다이캐스트를 사용해, 묵직한 질감이 보기 쉽고, 중앙부에 카타스트로피 캐논 발사구는 영롱한 클리어 그린 부품으로 분할되어 입체감이 살아있네요!
가는 다리에 손톱 포인트 도색도 깔끔하네요. 가는 다리에 손톱 포인트 도색도 깔끔하네요.
등에 나 있는 척추도 날카롭고 엣지있는 조형감이 멋지네요. 등에 나 있는 척추도 날카롭고 엣지있는 조형감이 멋지네요.
베이스는 고관절에 얹은 형태로 시계처럼 디피도 가능합니다! 베이스는 고관절에 얹은 형태로 시계처럼 디피도 가능합니다!
변형은 이렇게 손을 예쁘게 접고 변형은 이렇게 손을 예쁘게 접어서
다리랑 다리도 부러뜨리고 다리랑 다리도 부러뜨리고
얼굴과 흉부는 하반신을 내리고 얼굴과 흉부는 하반신을 내리고
어깨 잠금을 풀고 앞을 향해서 잡고 어깨 잠금을 풀고 앞을 향해서 잡고
허리에 연결된 잠금장치도 풀고 아래로 내린 후 어깨였던듯한 파츠를 결합해준 후 허리에 연결된 잠금장치도 풀고 아래로 내린 후 어깨였던듯한 파츠를 결합해준 후
흉부를 뒤로 하고 아래로 접혀 있던 패널도 전부 전개해 줍니다. 흉부를 뒤로 하고 아래로 접혀 있던 패널도 전부 전개해 줍니다.
케라몬의 얼굴이 되는 구조물도 부러져있던 부분을 전부 펼친 후 케라몬의 얼굴이 되는 구조물도 부러져있던 부분을 전부 펼친 후
등뼈는 슬라이드식으로 눌러 가린 후 등뼈는 슬라이드식으로 눌러 가린 후
좌우 얼굴을 결합시켜 좌우 얼굴을 결합시켜
손에 접힌 판넬을 전부 펼치면 손에 접힌 판넬을 전부 펼치면
케라몬 변형 완료! 케라몬 변형 완료!
뭔가 프로포션이 인형 같은 느낌이라 위화감은 있습니다만, 그래도 케라몬의 형태는 잘 표현되고 있는 것 같네요. 뭔가 프로포션이 인형 같은 느낌이라 위화감은 있습니다만, 그래도 케라몬의 형태는 잘 표현되고 있는 것 같네요.
안색의 상태가 개운하고, 케라몬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이 좋네요. 안색의 상태가 개운하고, 케라몬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이 좋네요.
발이 촉수모양이고 리얼한 디테일이 징글징글하네요! 발이 촉수모양이고 리얼한 디테일이 징글징글하네요!
베이스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긴 지지대를 사용하여 다리의 결합을 먼저 풀고 다시 모양을 잡고 시계도 뒤로 올리면 베이스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긴 지지대를 사용하여 다리의 결합을 먼저 풀고 다시 모양을 잡고 시계도 뒤로 올리면
완성입니다. 완성입니다.
허리도 움직이고, 포징이 왠지 모르게 준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허리도 움직이고, 포징이 왠지 모르게 준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몬 악의가 응축되어 탄생한 디지몬의 궁극적인 형태이자, 상대의 진화할 틈을 주지 않는 재빠른 민첩성과 분열되는 특성을 가지고, 상대를 농락시키는 잔학성까지 겸비한 디지몬 시리즈 사상 최초의 최악의 빌런으로서, 극장판 ‘우리들의 워게임’에서의 광대함처럼 기이한 모습과 임팩트는 박진감 만점이었습니다! 디아블로몬 악의가 응축되어 탄생한 디지몬의 궁극적인 형태이자, 상대의 진화할 틈을 주지 않는 재빠른 민첩성과 분열되는 특성을 가지고, 상대를 농락시키는 잔학성까지 겸비한 디지몬 시리즈 사상 최초의 최악의 빌런으로서, 극장판 ‘우리들의 워게임’에서의 광대함처럼 기이한 모습과 임팩트는 박진감 만점이었습니다!
shf 오메가몬과 짝을 이루어도 스케일이 위화감 없이 연출하기 좋네요! 초진화혼 디아블로몬 피규어는 변형 기믹만큼 가동 포인트가 많고 범위도 좋고 액션 피규어급 포텐셜로 포징의 자유도가 높고 외관도 예뻐서 만족스럽습니다. 특별히 대체제가 없어 오메가몬과 대치구도를 연출할 수 있는 디아블로몬 모형을 기대하고 싶은데 개인적으로는 엠플리파이드로 변형된 디자인으로 보고 싶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취미생활을 보내세요! shf 오메가몬과 짝을 이루어도 스케일이 위화감 없이 연출하기 좋네요! 초진화혼 디아블로몬 피규어는 변형 기믹만큼 가동 포인트가 많고 범위도 좋고 액션 피규어급 포텐셜로 포징의 자유도가 높고 외관도 예뻐서 만족스럽습니다. 특별히 대체제가 없어 오메가몬과 대치구도를 연출할 수 있는 디아블로몬 모형을 기대하고 싶은데 개인적으로는 엠플리파이드로 변형된 디자인으로 보고 싶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취미생활을 보내세요!